맛집

전국맛집(의왕) - 메기+새우+수제비 1인분 7,000원!!! 그런데 들어가보니..

문투어 2010. 10. 19. 00:32

 

 

 

 

백운호수...

평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인데...

참 오랜만에 가봅니다.

 

아내가 갑자기...

민물매운탕이 먹고 싶다고 해서...

드라이브겸...

다녀왔습니다.

 

 

 

 

 

 

***

백운호수 주변엔...

라이브카페를 비롯해서...

정말 너~무 많은 카페와 식당들이 있죠.

그래서 더 선택이 고민스러운 곳입니다.

 

호수엔...

많은 분들이 보트를 타며...

가을의 정취를 흠~뻑 즐기고 계시더군요.

 

 

백운호수를 한 바퀴 빙~둘러보고 들어간 곳입니다.

백운호수 바로 입구에 있는...

청계식당...

 

 

지나가다가 현수막을 보니...

메기+새우+수제비 1인분 7,000원!!!

그래서 들어갔죠.

^^;;;

 

나름 맛에 대한 철학이 있는 집인 것 같습니다.

화학조미료도 사용안하고...

 

다현공주 빼고...

저와 아내 2인분...

14,000원에 맛난...

메기와 새우 그리고 수제비가 들어간 매운탕을...

먹을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안고 들어갔습니다.

 

 

그...

그런데!!!

메기+새우+수제비가 아니더군요.

 

걍~

메기 수제비...

새우 수제비...

각~각 7,000원...

ㅡ.ㅡ;;;

 

 

낚시질에 살~짝 열받았지만...

걍~ 빠가메기매운탕 小자로 주문했습니다.

35,000원...

 

제가 민물매운탕을 자주 먹어보질 않아서...

가격이 적당한지는 모르겠습니다.

비싸보이는 것도 같고...

적당한 것도 같고...

 

 

전체 상차림입니다.

내오는 반찬들도 깔~끔하고...

매운탕도 양이 제법 푸짐~하더군요.

 

 

 

 

야채와 민물새우를...

듬~뿍 올려서 내옵니다.

 

몸이 먼저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ㅋㅋ

 

 

매운탕 정~말 오랜만에 먹어봅니다.

 

 

주문을 외웁니다.

빨리 끓어라~

빨리 끓어라~

ㅋㅋ

 

 

민물새우가 푸짐~하게 들어갔지만...

빠지면 서운한 MSG가 빠져서인지...

약간 서운한 맛이 납니다.

ㅋㅋ

 

야채부터 건져서...

맛있게 먹습니다.

 

매운탕은...

졸일 수록 맛이 우러나오죠.

 

 

본격적으로 드시기 전에...

아래 추천손가락 꾹~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글쓰는 제게 큰~힘이 됩니다.

 

 

야채를 얼추 다~ 건져먹으니...

국물이 제대로 우러나기 시작합니다.

메기 대가리부터 공략...

ㅋㅋ

 

 

다음은 몸통...

 

 

사실...

기름기 좔~좔 흐르는 뱃살붙어 있는 몸통이...

제일 맛있죠.

 

그 다음은 꼬리공략...

 

 

다음은 빠가사리 한 마리...

제법 크더군요.

 

물밖으로 나오면...

빠가~빠가~

소리를 낸다죠.

 

요즘 누구한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에잇~ 빠가!!!

ㅋㅋ

 

 

수제비 사진은 없는데...

청하면 더 가져다 주겠다는 것을 보니...

인심도 후한 것 같습니다.

 

국물에 밥말아서 마무리~~~

배 뻥~

ㅋㅋ

(공기밥은 별도추가)

 

 

이 곳은...

호수와 바로 붙어 있어서...

호수경치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기에...

맛을 떠나...

분위기만큼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연인들이 보트타는 모습을 보니...

옛 생각도 나는군요.

 

아내하고는 타본적이 없는데...

대학시절 동문회 MT가서...

여자후배랑 탔던 사진을 아내가 제 앨범에서 보고는...

누구냐고 한~참을 따졌던...

ㅋㅋ

 

근데 저 보트...

노 젓는게 처음엔 그리 쉽지 않습니다.

물 막~튀고...

ㅋㅋ

 

 

메기도 빠가사리도...

살이 통통~하게 오른 요즘...

 

시원~하게 호수경치를 바라보며...

민물매운탕을 즐기시고 싶을 때...

들리시면 좋을 곳 같습니다.

 

***

청계식당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산 82-6호

031-426-0250, 3010

(봉고차 항시대기)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맛집여행

http://blog.daum.net/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