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노하우

생활노하우 - 집에서 삼겹살 기름튀지않게 구워 먹는 법!!!

문투어 2012. 3. 23. 05:42

 

 

요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고3 아들놈이...

고기가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한 상 차렸습니다.

 

상차림부터 보시죠.

^^;;;

 

 

아내가...

맛~있게 무친 파무침과...

가끔 시원~하게...

국수 말아먹으려고 사온...

공장표 동치미...

그리고...

구수~하게 끓인...

된장찌개 등...

고기먹을 때 필요한 반찬들로...

상을 차렸습니다.

 

 

고기는...

한우 1++ 보섭살...

 

 

한 우 1+ 업진살...

 

 

마블링...

아흐~

 

이런 한우를...

서울 왠만한 고깃집에서 먹는다면...

음식값 꽤~나 나올텐데...

말이죠.

 

 

연어초밥도 사왔는데...

마치...

참치 배꼽살을 보는듯...

ㅋㅋ

 

 

입안에 넣자마자~

바~로 사라집니다.

허망하게...

^^;;;

 

 

자태 고~운 업진살...

 

 

잘~ 구워서...

 

 

소금 콕~ 찍어먹으면...

아흑~

 

 

소기름이...

몸에는 안좋다는데...

 

 

왜 그렇게 고소한지...

^^;;;

 

 

파채무침 넣고 쌈싸먹어도...

아흑~

 

 

그리고 얼마 후...

아들놈...

또 고기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또~

차렸습니다.

 

 

상차림은 전과 동일한데...

 

 

된장찌개를...

 

 

소고기넣고 끓였습니다.

 

소고기 된장찌개...

맛있죠.

ㅋㅋ

 

 

후식은 딸기로 준비하고...

 

 

준비한...

항정살을 굽습니다.

 

 

실처럼 박혀있는 지방때문에...

'천겹살' 또는 '천겹차돌'이라고도 하는 항정살...

 

돼지 목에서 어깨까지 연결돼는...

'목덜미살'로...

돼지 한 마리에서 200g~600g 정도 나오는...

귀~한 부위죠.

 

 

고기 다~ 올리고 난 뒤...

기름튀지 않게...

뚜껑을 덮습니다.

 

요게 바~로...

집에서 기름튀지않게...

삼겹살을 구워먹는 방법인데...

준비물은...

 

 

바~로...

요 종이호일만 있으면 됩니다.

 

 

구이나 찜...

기름기 있는 요리의...

요리받침으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죠.

ㅋㅋ

 

 

항정살 맛~있게 익는동안...

 

 

파채무침에...

쌈싸먹습니다.

ㅋㅋ

 

 

맛있게 익은 항정살...

 

 

접시에 놓자마자...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켁~

 

실버스톤도...

부지런~히 먹으면서...

 

 

열~심히 굽습니다.

ㅋㅋ

 

 

항정살...

담백하면서 쫄깃~하고...

천겹으로 박혀있는 지방덕분에...

부드러우면서도...

알캉~알캉 씹히는 맛이...

정~말 일품이죠.

 

 

깻잎장아찌에...

마늘장아찌 올려...

쌈싸먹어도...

맛있죠.

 

도대체 뭐가 맛없냔!!!

^^;;;

 

 

항정살 다음으로...

삼겹살도 굽습니다.

 

 

삼겹살은...

항정살보다 비계가 더 많아...

기름이 많~이 튀니...

종이호일을 잘~덮어줘야합니다.

 

 

종이호일 안에서...

잘~ 익어가는 삼겹살...

ㅋㅋ

 

 

종이호일을 덮으니...

기름이 전~혀 튀지않아...

삼겹살 구워먹을 때...

신문지 찾아 헤맬필요가 없습니다.

ㅋㅋ

 

 

후식으로 준비한 딸기는...

 

 

크림 듬~뿍 올려...

 

 

함께 먹으면...

더 맛있죠.

ㅋㅋ

 

 

기름먹은 종이호일은...

 

 

처리도 간편하고...

불판 닦기도 편~하죠.

 

 

어떠세요???

이젠 집에서 삼겹살 구워먹은 뒤...

사방으로 튄 기름을 닦아내느라...

고생안하셔도 되겠죠!!!

 

  

  

***

실버스톤의 아이폰 무료어플 등록!!!

 

앱스토어 바로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id412841719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전국맛집여행

맛집속으로 고고씽~

http://blog.daum.net/moontour

 

트위터

http://twitter.com/moontour

@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