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연말 지친 속.. 찬 밥 한 덩어리로 달래주세요~ 찬 밥으로 만든 해물영양죽

문투어 2010. 12. 28. 08:19

 

 

크리스마스에...

연일 계속되는 회식에...

위장이 쉴 틈이 없는 요즘입니다.

 

아들놈도 속 편~한 음식이 먹고 싶다고 해서...

지난 일요일...

남아있는 찬 밥으로...

뚝~딱 만들어줬습니다.

 

속 편~한 죽으로...

ㅋㅋ

 

 

전기밥통에 있던 찬 밥...

 

 

조개살...

 

 

새우살...

 

 

그리고 키조개...

가운데 거시기하게 생긴 것은...

키조개 '꼭지'입니다.

 

 

날개살...

 

 

꼭지...

 

 

다시마육수를 내면 좋은데...

걍~맹물로 했습니다.

 

키조개 관자와 꼭지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다~넣고...

 

 

마구~~~

갈아줍니다.

 

핸드블렌더사용후기도 한 번 올려야지~하고는...

몇 달째...

^^;;;

 

이 번에 구입한 것은...

채썰기도 된다는!!!

ㅋㅋ

 

여하튼 핸드블렌더...

있으면 편하죠!!!

 

 

키조개 관자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둡니다.

 

 

시금치 한 뿌리도 같이 갈아넣었더니...

색깔이 완~전 웰빙스러워졌습니다.

ㅋㅋ

 

 

지난 번 여행시...

장흥에서 사온 표고가루도 넣었습니다.

 

죽 끓일 때는...

계속 저어주시는 것 잊지말아야죠~~~

 

간은...

소금으로 슴슴~하게 한 뒤...

먹을 때 식성에 따라 간장을 뿌려 먹도록 하구요~~~

 

 

죽이 보글~보글 끓어올라오면...

 

 

썰어둔 키조개 관자와 꼭지를 넣습니다.

쫄~깃쫄깃한 치감이...

죽먹는 재미를 더해주죠.

맛도 있고...

ㅋㅋ

 

 

드디어 완~성...

 

 

반찬은...

영양전, 간장, 김치, 장조림...

 

 

죽먹을 땐 장조림이 최고죠.

ㅋㅋ

 

 

영양전...

 

 

잘~익은 총각김치...

 

 

영양전 속은...

만두속이나 오징어순대 속으로도 응용할 수 있죠.

 

 

조개, 새우, 키조개, 표고버섯, 시금치가 들어간 웰~빙 해물죽...

 

 

요즘 많~이 지쳐있을...

위장을 달래주기에 아~주 '딱'인 음식이죠!!!

 

만들기도 아~주 쉽고...

 

 

밥통에 찬 밥있나 확인해보시고...

냉동실에 해물있나 열어보세요~~~

ㅋㅋ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손쉬운 요리법

http://blog.daum.net/moontour

 

트위터

http://twitter.com/moontour

@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