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고1 아들을 위해 아빠가 싸준 도시락!!! 반찬은 뭐???

문투어 2010. 9. 16. 05:55

지난 번에 올려드린...

도시락반찬 포스팅이 베스트로 갔더군요.

 

너무 자주 올리면...

이웃분들께서 불편하실 것 같아...

화요일, 수요일...

이틀분을 몰아서 포스팅해드립니다.

마음씨 넉넉~한 실버스톤입니다.

ㅋㅋ

 

 오늘도 알찬내용 준비했습니다.

아래 추천 손가락 눌러주셔서...

글쓰는 제게 힘을!!!

 

 

 

***

화요일엔...

연근스팸전을 메인으로 준비했습니다.

비바리님이 올리신 연근요리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비바리님 감사합니다. ^^*)

연근이 제 철 초입이라...

많이 눈에 띄더군요.

 

모양 좋~은 놈을 사다가...

물에 깨끗이 씻고...

껍질을 벗깁니다.

 

 

한 쪽에서는...

연근의 떫음을 제거 하기 위해...

연근을 데쳐낼 물을 끓입니다.

 

식초 한 숟가락...

소금 반숟가락을 물에 넣어줍니다.

 

그래야...

연근의 색이 뽀~얗게 유지된다는군요.

 

 

적당한 두께로 연근을 썰어...

물이 끓으면...

데치는데...

연근을 넣고 물이 다시 끓어올라오면...

건져서...

찬물에 씻고...

물기를 빼줍니다.

 

 

그 다음엔...

전 날 스팸전해주고 남은 스팸을...

으깹니다.

 

 

그리고 연근 구멍속에...

쇽~쇽~

채워넣습니다.

요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ㅋㅋ

 

 

그 다음에 부침가루 입히고...

달걀물 입혀서...

예쁘게 부쳐내면 됩니다.

참~쉽죠 잉~~~

^^;;;

 

 

또 다른 반찬은...

아들이 주문한...

김치찌개...

 

요건 아내가 했는데...

제대로된 김치찌개는...

나중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한 반찬은...

새우스테이크입니다.

걍~ 마트에서 반짝세일할 때 하나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화요일 도시락은 요렇게...

싸줬습니다.

 

 

 

 

 

 

연근스팸부침...

아삭~하게 씹히는게...

스팸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도 좋고...

정말...

이 도시락도 제가 싸오고 싶었습니다.

^^;;;

 

 

다음은 어제 수요일 반찬인데...

이 날은 아내가 준비했습니다.

 

 원래 제가 준비하려고...

전 날 저녁에 장을 같이 봐왔는데...

 

제가 포스팅올리느라 바빠서리...

아내가 했기에...

레서피는 생략합니다.

^^;;;

 

굴소스로 볶아낸 새송이 야채볶음과...

계란찜입니다.

그리고 김치는 디폴트로...

 

 

 

어떻게...

맛있게 먹었을까요???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손쉬운 요리법

http://blog.daum.net/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