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딸아이와 함께 하는 신나는 요리시간 - 영양만점 깻잎전과 새송이 떡갈비

문투어 2010. 8. 24. 05:43

 일요일 저녁밥상입니다.

마트에서 장본 재료들을 가지고 만든...

요리 2탄입니다.

ㅋㅋ

 

볼수록 애교만점에서 여진이가 그렇~게...

고추전을 좋아하던데...

생일날 결국 먹지 못했죠.

그래서 지난 번엔 고추천을 만들어봤는데...

이 번엔 깻잎전과 새송이 떡갈비를 해봤습니다.

(고추전 - http://blog.daum.net/moontour/414)

 

재료입니다.

부침가루가 빠졌군요.

^^;;;

 

 

드디어 요 놈을 써먹게 되는군요.

ㅋㅋ

 

계란을 탁~ 깨트려...

조~기에 넣으면...

흰자만 아래로 쏙~

ㅋㅋ

 

 

흰색, 노란색으로 깻잎전을 만들려고...

분리했습니다.

 

 

지난 번에 마트에서 사온...

양념다짐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깻잎사이에 넣고 접습니다.

참~ 쉽죠~잉!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의 요리...

요런 양념다짐육 때문에 비록 웰~빙요리는 아니라고...

손가락질 받을 수는 있겠지만...

나름...

요리가 겁나는 분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간편요리를 선보이는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

 

 

그 다음엔 앞, 뒤 골고~루...

부침가루를 묻혀줍니다.

 

 

실버스톤의 보조요리사...

다현공주가 한 몫 거듭니다.

ㅋㅋ

 

 

흰자와 노른자에 푹~잠수시켰다가...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그리고...

새송이를 적당한 두께로 썰고...

양념다짐육을...

골고~루 올립니다.

 

 

전자렌지에 1분 30초 돌려주시고...

미리 기름붓고 예열해둔...

미니사각 철판에 올려서...

상에 올리면 끝~

 

 

참!

그 날 장볼 때 매운 닭발도 사왔습니다.

세일하길래...

ㅋㅋ

 

깻잎 남은 거 좀 썰어넣고...

볶았습니다.

 

 

요래서 일요일 저녁상 완성~~~

 

 

요 순두부찌개는 아내가...

양념은 포장해서 파는 순두부찌개양념...

^^;;;

 

순두부찌개 끓일 때...

물은 절~대 넣지 마시고...

순두부를 그대~로 다 넣고 하시는 것이 뽀인트!!!

어제 요리하고 남은 양송이 밑둥도 넣었습니다.

ㅋㅋ

 

 

이 날의 메인 요리...

깻잎전!!!

흰자로 부친 깻잎전은...

흰색이 안나오는군요.

^^;;;

 

 

그리고 새송이 떡갈비...

ㅋㅋ

 

 

다~ 차려졌으니 먹어야죠.

ㅋㅋ

 

깻잎전과 새송이 떡갈비는...

먹기 전에...

먹기 편하게 미리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는 센스!!!

 

술은 소주대신...

먹다 남긴 '엔젤하트 엠'으로...

 

이렇게 일요일 저녁을...

맛나게 해결했습니다.

ㅋㅋ

 

 

 이게 무슨~ 요리냐!!!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에 올렸던...

실버스톤의 야심작 하나 링크시켜드립니다.

내용은 아래 링크 따라 가셔서 보시길...

 

http://blog.daum.net/moontour/206

 

참!!!

가시기 전에 추천은 필수!!!

 

 

***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하지만...

댓글과 추천은 실버스톤을 춤추게 합니다. ^^;;;

추천은 보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함께 하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추천은 로그인도 필요없이 아래 손가락 아이콘을 꾸~욱 누르시면 됩니다!)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손쉬운 요리법

http://blog.daum.net/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