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집

안양대박집 - 힘 불~끈 삼계탕을 태극전사들에게 한 그릇씩 보내드립니다!!

문투어 2010. 6. 14. 13:20

포스팅에 앞서...

 

실버스톤이...

월드컵에서 선전을 펼치고 있는 태극전사들에게 한 그릇씩 쏩니다!!!

삼계탕 드시고...

아르헨티나전에서도 승리를 우리 품안에!!!

 

 

백제삼계탕...

안양지역에서는 꽤나 유명한 삼계탕집입니다.

 

오늘 소개시켜 드리는 곳은 갈산동(호계동) 직영점이고...

본점은 안양 일번가에 있습니다.

산본에도 본점의 막내동생분이 하는 산본점이 있다는군요.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내부 홀도 넓~습니다만...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철에는...

대박집이니만큼 손님들로 발디딜 틈이 없는 곳입니다.

 

전통이 30년도 더 된 집...

 

 

 

삼계탕과 인삼의 효능...

 

 

당연히 국산을 사용해야겠죠!!!

 

 

가격은 11,000원...

 

 

닭볶음탕, 닭똥집, 인삼주 등의 메뉴도 있더군요.

지하 1층에도 홀이 있습니다.

 

 

2인 차림상입니다.

다현공주는... 깍두기...

ㅋㅋ

 

삼계탕에는...

대파와 참깨가루를 듬뿍 뿌려서 내옵니다.

 

 

김치가 제 입맛에 '딱'맞게...

아~주 잘 익었습니다.

 

그런데...

깍두기의 달달~함이 좀 낯설더군요.

단지 설탕으로만 맛을 낸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ㅡ.ㅡ;;;

 

배추김치도...

뒷 맛이 좀 쓴게...

수돗물냄새 비슷한 잡내도 나고...

 

 

특이한 것은...

통닭집도 아닌데...

마요네즈와 토마토캐첩을 뿌린 양배추를 내옵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시면...

춘천닭갈비나 치킨을 드실 때...

항~상 양배추가 곁드려지는걸 떠올리실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저지방 고단백인 닭고기 요리에 양배추를 같이 먹어주면...

닭고기에 부족한 비타민 C와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를 보충하여 영양보강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닭고기의 누린 맛을 양배추의 달달하고 살~짝 매운 맛이 잡아주기 때문에...

아~주 좋다는군요.

 

 

인삼주도 한 잔씩 내옵니다.

캬~

삼계탕엔 인삼주죠!!!

^^;;;

 

 

다현공주는 요구르트...

 

 

이 집의 닭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개인접시에...

요렇게 앉힐 정도죠.

 

이 집에서 사용하는 닭은...

부화한지 33일된 한국토종 수탉인 웅추(雄雛)를 사용한답니다.

요놈들의 활동성이 아~주 활발해...

보통 500g이 넘지 않는다는군요.

덕분에 육질은 퍽퍽하지 않고 쫄깃~하고...

 

얼마 전 모마트에서 웅추를 1,98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했더군요.

 

여하튼 크기는 작지만...

아주 맛있더군요.

 

물론...

그래도 너무 작습니다.

^^;;;

 

 

소금찍어서...

한 입에 쏘~옥!!!

ㅋㅋ

 

 

모가지와 갈비...

요게 참 그렇죠.

안먹을 수도 없고...

먹자니 귀찮고...ㅋㅋ

 

실버스톤...

아낌없이 발라 먹습니다.

^^;;;

 

 

삼계탕에 들어간 내용물들입니다.

밤, 은행, 대추, 생강, 인삼...

뭐...

좀 허접해보입니다.

^^;;;

 

 

이 집은 닭도 닭이지만...

국물이 자꾸 댕깁니다.

살~짝 조미료맛이 난다 싶은데...

자꾸 먹어보면 그건 또 아니고...

 

여하튼...

진~한 한방재료의 거북한 냄새도 없고...

시원~담백하고 고소~하니...

자꾸 숟가락이 가는 맛입니다.

 

묵직, 걸쭉, 진~한...

등과 같은 말과는 거리가 있는 국물스타일입니다.

 

 

저녁 늦게 먹고...

혼자서 과외받고 있는 아들놈을 위해...

1인분 포장...

 

 

아들놈... 처음엔 다리 하나만 먹는다더니...

한 그릇 뚝딱~

ㅋㅋ

 

 

사실 이 집은...

대박집에는 틀림이 없는 집인데...

호불호가 좀 엇갈리는 집입니다.

 

하지만...

삼계탕 맛집을 모르시거나...

평균이상의 맛을 보시려 하실 때...

편안히 들리시면 좋은...

대박집이기에 소개시켜드립니다.

 

***

백제삼계탕 평촌 직영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갈산동 1092-10
031) 452-9977, 453-9955

 


 

태극전사들에게 노래도 한 곡 보내드립니다.

버즈의 Reds Go Together

 

그대들은 나의 챔피온!!!

 

 

26

 


Reds Go Together - Buzz

그댄 나의 챔피온 너와 나의 챔피온
우리 함께 외치면 승리하리라

그댄 나의 챔피온 너와 나의 챔피온
우리 함께 외치면 승리하리라 한국

모두다 일어나 붉은함성 외치자
승리를 향해 달려가는 전사들이 듣도록

너와나 다함께 일어나 이 노래를 부르자
영원한 승리자 그들을 위해

Reds go Reds go together
Reds go Reds go together
영원히 함께 할 그대여

그댄 나의 챔피온 너와 나의 챔피온
우리 함게 외치면 승리하리라

그댄 나의 챔피온 너와 나의 챔피온
우리 함께 외치면 승리하리라

그댄 나의 챔피온 너와 나의 챔피온
우리 함께 외치면 승리하리라 한국

가사 출처 : Daum뮤직

 

 

 

***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하지만...

댓글과 추천은 실버스톤을 춤추게 합니다. ^^;;;

(추천은 로그인도 필요없이 아래 손가락 아이콘을 꾸~욱 누르시면 됩니다!)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맛집여행

http://blog.daum.net/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