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본집

통돼지 두루치기 & 김치찌개 전문점 : 양재맛본집 - 예전에 먹던 그 맛은 어디에???

문투어 2011. 7. 24. 06:05

 

  

 

통돼지 두루치기 & 김치찌개 전문점...

이름 참 길군요.

 

메뉴가 상호이다보니...

켁~

 

 

검색을 해보니...

체인처럼...

여러 곳에 비슷한 점포들이 있더군요.

아닌줄 알았는데...

 

여하튼...

몇 년전에 이 근처에서...

한동안 근무를 했었는데...

그때 자주 들렸던 곳이라...

근처를 지나가다 일행들과 들렸습니다.

 

별로 변한게 없더군요.

 

 

중국집 현경도 그대로 있고...

 

 

오늘 소개드리는 곳은...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맛집으로 소개드린 적이 있는 곳입니다.

아내와 함께...

꼬마 다현공주를 데려갔었죠.

ㅋㅋ

 

서울 맛집 - 양재역근처 통돼지 두루치기 & 김치찌개 전문점

http://blog.daum.net/moontour/70

 

 

메뉴와 가격입니다.

2년 전에 비해...

김치찌개는 1,000원 올랐는데...

생오겹살은...

무려 6,000원이 올랐군요.

켁~

 

 

이 때가 예전 같았으면 한~창...

손님으로 바글거릴 시간인...

평일 오후 1시쯤...

 

 

그런데 이상하게...

손님이 별로 없더군요.

 

사진 반대쪽 입식테이블엔...

손님들이 몇 팀 있던데...

예전에 제가 다닐 때와는...

상당히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살~짝 걱정되기 시작...

 

 

주문은...

김치찌개 3인분...

라면사리 하나...

 

주인아저씨와 아주머니께...

여전~하시다며 아는 척을 좀 했더니...

서비스로 초당두부를 내주시더군요.

ㅋㅋ

 

상차림은 단촐~합니다.

 

 

초당두부...

 

 

양념간장만 콕~찍어 먹어도...

고소~한게 맛있죠.

ㅋㅋ

 

 

슴슴~하게 무쳐낸...

콩나물 무침...

 

 

여기 김치찌개가 좀 매운 편이라...

매운 입안을 달래주는데...

안성맞춤입니다.

 

 

마늘장아찌...

 

 

요 마늘장아찌도...

김치찌개에 밥 썩~썩 비벼서...

함께 먹으면...

아삭~하게 씹히는게...

새콤 달콤 짭짜름~한게...

매운 맛의 김치찌개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오미(五味)의 향연이 펼쳐지죠.

ㅋㅋ 

 

 

시원~했지만...

조금 밍밍~했던 동치미...

 

 

그래도...

요즘같이 더운 여름엔...

내오자마자...

숟가락이 가는 음식이죠.

ㅋㅋ

 

 

예전보다 조금 긴~시간을 기다리니...

김치찌개를 내오는데...

으잉???

 

 

예전엔...

자리에서 익혀 먹게 내왔는데...

 

 

사리도 살짝 삶아...

따로 내왔는데...

 

 

이 날은 미리 다~익혀내오고...

 

 

라면사리도 미리 넣어 내오더군요.

 

 

뭔가 이상~하다 싶어...

주인아저씨께 물으니...

바쁠 때는 알아서 익혀 먹게 내오고...

이 날처럼...

바쁘지않을 때는...

주방의 센~불로 미리 익혀 내온답니다.

 

뭐...

일단 그렇다고 하시니...

ㅡ.ㅡ;;;

 

그래도 비쥬얼은...

예전과 별반 차이가 없어보였습니다.

 

 

여기 고기가 참 맛있습니다.

비계까지도 탱~글한게...

ㅋㅋ

 

 

밥 인심도 후~한게...

예전과 같더군요.

 

그런데...

밥이 좀 질군요.

 

 

라면부터 건져먹어야죠.

ㅋㅋ

 

 

다음엔 국물에 밥 비벼서...

ㅋㅋ

 

 

요렇게 마늘장아찌를 올려...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

 

 

남김없이...

싹~

^^;;;

 

 

오랜만에...

예전의 추억을 떠올리며...

한 끼 잘~먹었는데...

맛이 좀 변한 것 같더군요.

 

특히...

매운 맛이 덜했는데...

아저씨께 여쭤보니...

평택에서 받아다 쓰는 매운 고춧가루가 떨어져...

조금 덜 매운 고춧가루를 써서 그렇다는군요.

 

그래도...

더운 여름...

땀 뻘~뻘흘리면서도...

그 매운 맛 때문에 여길 찾았었는데...

좀 아쉬었습니다.

 

물론...

평균 이상은 하는 곳이기에...

근처에 계시는 분들께는...

한 번쯤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시...

일행들과 볼 일을 보러 가는 길...

양재역 인근의...

갈비사랑 옆을 지나가다가...

한 장 담아봤습니다.

 

여기 돌판비빔밥(7,000원)이...

정~말 먹을만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ㅋㅋ

 

 

도곡동을 지나는데...

코끝 진~하게...

돈냄새가 풍겨오는 것 같습니다.

 

돈냄새 좀 제대로 맡아야하는데...

^^;;;

 

 

그나저나...

오늘이 벌써 중복이군요.

뭘 먹나...

^^;;;

 

***

통돼지 두루치기 & 김치찌개 전문점

서울 서초구 양재동 19-6
02-571-6020

 

(다음 지도에는 상호가 통돼지김치찌개로 나오는군요.)

 

 

 

  

  

***

실버스톤의 아이폰 무료어플 등록!!!

 

앱스토어 바로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id412841719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전국맛집여행

http://blog.daum.net/moontour

 

트위터

http://twitter.com/moontour

@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