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본집

방짜 : 분당 야탑 맛본집 - 사근사근한 특양구이... 키조개 관자구이는 저~리 가랏!!!

문투어 2011. 7. 20. 13:16

  

 

방짜 야탑점...

 

실버스톤...

소의 양을 참 좋~아합니다.
해장국도 양이 듬~뿍 들어있는 양평해장국 스타일을 좋아하죠.
그런데 양구이가 평소에 즐겨 먹기엔...
가격적으로 좀 부담스럽더군요.
이 곳도 가격의 압박이 좀 있는 곳이었는데...
맛에 있어...
권해드릴만한 곳이라 생각되어...

소개드립니다.

 

일단..

먼저 보시고 출발하시죠.

맛본집 속으로 고고씽~

ㅋㅋ


 

매스컴이 극찬한 명품 맛집이라는데...

그건~

니생각...

아니...

먹어봐야 아는 것이죠.

ㅋㅋ

 

 

메뉴와 가격입니다.

 

특양구이 1인분에 21,000원...

물어보니...

1인분에 180g이랍니다.

 

 

원산지도 참고 하시구요...

 

여담입니다만...

예전에 제 친구가 고기집을 했는데...

그 친구 하는 얘기가...

내장은 먹지말라고 하더군요.

주인입장에서 제~일 많이 남는답니다.

물~론...

다듬는데 손이 많~이 가서...

그 인건비를 생각하면...

꼭 그렇지만도 안겠습니다만...

일단 원재료가 그 만큼 저렴하다는 얘기죠.

 

 

질좋~은 숯을 내오니...

기본 이상은 하는 집이란 생각이 듭니다.

 

 

특허등록되었다고 자랑하는...

방짜구이판...

 

 

여기서 잠깐...

오늘도 자율학습 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배우고 익히시구요...

^^;;;

 

 

안성맞춤의 유래에 대해서도...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두시죠.

ㅋㅋ

 

 

내오는 반찬들...

무난~한 구성입니다.

 

 

곰취장아찌와...

계란찜도 내오는데...

곰취장아찌가 참 맛있더군요.

양도둑...

^^;;;

 

 

양파, 고추, 마늘종 장아찌도 내옵니다.

 

내오는 반찬들이 대부분...

느끼~함을 잡아주어...

내장이나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음식들이더군요.

 

 

특양구이 2인분과...

대창구이 1인분...

염통과 마늘은 써~비스...

ㅋㅋ

 

 

위에서도 한 번 봐야죠.

^^;;;

 

 

양...

 

 

여기서 잠깐...

'양'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네 번째 위라고...

석스테파노님께 박~박 우겼는데...

네 개의 위중에...

첫 번째 위더군요.

^^;;;

 

석스테파노님

http://blog.daum.net/stephnos

 

아무리 큰 황소라도...

4~5근 밖에 안나와서...

좀 비싸죠.

 

효능을 보니...

남자들이 많~이 먹어줘야겠습니다.

ㅋㅋ

 

 

마늘과 염통...

 

 

대창...

 

 

적당~히 올려놓고 굽기 시작...

 

 

쭈그러든 대창은...

꼭...

소시지같군요.

ㅋㅋ

 

 

다들...

연기를 일으키며...

먹음직스럽게 익어갑니다.

ㅋㅋ

 

 

공기밥을 시키면...

구이판에 빙~둘러...

김치찌개를 끓여줍니다.

 

특양구이의 가격에 압박을 느끼시는 분들은...

공기밥을 필히...

처음부터 시키시길...

ㅋㅋ

 

일반적으로 다른 고기집에서...

형식적으로 내오는  된장찌개보다는...

훨~씬 좋더군요.

 

가브리살...

또는 목살을 시키신 분들은...

고기도 조금 넣어드시면...

바~로 돼지김치찌개로 업그레이드 해서...

즐기실 수 있다는...

ㅋㅋ

 

김치찌개용 가스불이 따로 있더군요.

참신한 아이디어!!!

 

 

양념이 되어서 나오다보니...

불판을 자주 갈아줘야하던데...

제~때 제때...

척~척 갈아주시더군요.

 

 

좀 더 익혀서...

 

 

양부터 먹어보는데...

와~우!!!

메뉴판에 써있는대로...

부드럽지만...

사근~사근씹히는게...

마치 키조개 관자를 씹는 것 같더군요.

 

매콤한 가운데...

달달~한 감칠맛이 도는 것을 보면...

과일로 단맛을 내면서...

연육도 잘~시킨 것 같습니다.

 

 

곰취장아찌는...

멀~리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장아찌 좀 더 주세요~

를 외치시기 이전에...

여기 특양 한 판 더요~

를 외치시게 됩니다.

완전 양도둑...

ㅋㅋ

 

 

기름 가득~품은 대창은...

별로 안좋아해서...

패스~~~

 

 

먹다보니...

결국...

특양구이 2인분 추가...

밥들 많이 먹으라니깐...

^^;;;

 

 

마무리로...

양밥 1인분(5,000원)시켜서...

한 입씩...

ㅋㅋ

 

잘게 싼 양이 제법 들어있는데...

가격대비 그리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공기밥과 김치찌개를 드시길...

ㅋㅋ

 

그래도 드시고 싶으시면...

추억의 도시락(3,000원)을 시키시고...

잘~구워진 양을 잘게 잘라...

도시락에 넣고 마구~흔들어 드시길...

ㅋㅋ

 

 

양 대창 삼겹살 전문점...

방짜 야탑점...

 

가격적인 부분에서...

맛본집으로 소개드립니다만...

소 양구이가 드시고 싶을실 때...

들려보시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참...

주머니사정을 생각하셔서...

공기밥은 처음부터 주문하시는 센스!!!

ㅋㅋ

 

 

***

방짜 야탑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61-5

031-708-9392

 

 

  

  

***

실버스톤의 아이폰 무료어플 등록!!!

 

앱스토어 바로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id412841719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전국맛집여행

http://blog.daum.net/moontour

 

트위터

http://twitter.com/moontour

@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