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술&음식

다~ 차려진 밥상에 막걸리 하나 올려놨을 뿐인데...

문투어 2010. 6. 4. 13:20

어제 퇴근길...

mbc에서 자체발광이란 프로그램을 하던데...

두 외국인이 우리나라의 전통 막걸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나오더군요.

아직 마셔보지 못한 송명섭장인의 막걸리도 나오던데...

 

여하튼...

막걸리가 땡기더군요.

 

그래~서...

아내가 다~ 차려놓은 밥상에 막걸리 한 병 올려놨습니다.

^^;;;

 

어제 저녁 밥상...

일찍들어온 아들놈...

야자쿠폰을 썼다더군요.

밥은 학교에서 먹었다고 하기에...

셋이서 식사...

 

 

돼지고기 두루치기...

신김치를 넣어 더 맛있습니다.

ㅋㅋ

 

 

소고기무국...

무가 들어가...

달달하고 시원~한게...

요것도 맛있군요.

 

 

양상추와 파프리카, 양파를...

오리엔탈소스로 무쳐낸 샐러드...

요것도 맛있죠.

ㅋㅋ

 

 

돈나물 물김치...

적당히 익은게...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자꾸 숟가락이 가죠.

 

 

고기먹는데 상추가 빠지면 안되고...

 

 

냉동실에 있던...

울엄니가 지난 겨울에 해주신...

만두도 쪄냈습니다.

 

 

퇴근길에 슈퍼에 들려 사간 막걸리...

 

 

먹기 편하죠.

 

 

시원~합니다.

 

 

다현공주...

요것도 찍어야지~

요즘 아빠 블로깅에 참견을 좀 하기 시작했습니다.

ㅋㅋ

 

그러고 보니...

풋고추멸치볶음사진이 빠졌군요.

 

 

돈나물 물김치...

제가 좋아라 하는 스타일로...

좀 푹~익어 시큼한게...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소고기 무국에 밥말아 먹으면...

한 그릇 뚝딱이죠.

매운 것 잘 못먹는 다현공주도 한 그릇 뚝~딱!!!

 

 

돼지고기는...

비계하고 껍질이 좀 붙어있어야 맛있죠.

맛있는 돼지고기는...

비계도 흐믈거리는게 아니라 탱~글 탱글한게 맛있죠.

 

 

두루치기...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을 싸먹어도 맛있죠.

 

 

엄니가 해주신 만두는 속이 꽉~차있습니다.

콩고기나 무말랭이같은 거 전~혀 안섞고...

두부와 돼지고기, 신김치, 야채로만 속을 채운...

맛있는 만두...

 

 

이쯤~에서 건배!!!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하여!!!

 

 

조금 남긴 게 있지만...

그래도 싹~싹...

비웠습니다.

ㅋㅋ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지만...

추천은 실버스톤을 춤추게 합니다. ^^;;;

(추천은 로그인도 필요없이 아래 손가락 아이콘을 꾸~욱 누르시면 됩니다!)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음식 이야기

http://blog.daum.net/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