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본집

인천 부평구 갈산역 맛본집 조개마을 - 푸짐~한 조개찜 마무리는 칼국수!!!

문투어 2011. 7. 8. 08:18

  

 

갈산역 우림라이온스밸리 광장...

장맛비가 그치니...

본래의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왔더군요.

 

이 쪽에서는 술을 잘 안마시다보니...

참 오~랜만입니다.

 

 

일행과 간 곳은...

조개마을...

 

 

주문은 조개찜 둘...

 

구이보다 찜이 더 맛있죠.

ㅋㅋ

 

 

내오는 반찬은...

평범합니다.

 

부침개에...

 

 

기타 등등...

 

 

미역국은 밍밍~한게...

간이 안맞더군요.

 

 

이 날은 제가 퇴근길에 갑자기...

컨디션이 급강하해서...

술 대신 사이다를...

 

걍~ 집에 가고 싶었는데...

어떻게 보면 저를 위한 자리였기에...

눈물을 머금고 참석했습니다.

ㅠ.ㅠ;;;

 

 

먼저 나온 옆테이블에서...

 

 

공수해서 먹기 시작합니다.

 

 

소라...

쫄깃~한게...

달달함도 더해서...

개인적으로 전복보다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복과 소라가 제 눈 앞에 있다면...

전복을 먹겠지만...

ㅋㅋ

 

 

키조개는 절인 깻잎에...

ㅋㅋ

 

 

먹다보니...

이제 우리쪽...

 

 

푸짐~해보이죠.

 

사실...

수산시장에서 장을 보신 분이라면...

대~충 계산이 나오겠습니다만...

^^;;;

 

색깔을 보니...

왼쪽 키조개는 숫놈...

오른쪽 키조개는 암놈이군요.

가리비도 마찬가지죠.

내장이 붉은게 암놈...

 

 

통오징어만 보면...

평촌 이자까야 생각이...

 

뒤끝 오~래가는 실버스톤...

ㅋㅋ

 

 

키조개관자는 언제 먹어도 맛있죠.

버터에 구어먹어도 맛있고...

ㅋㅋ

 

 

대합과 가리비...

바지락, 동죽, 소라,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있습니다.

 

 

 

뽀~얀 국물만 봐도...

술이 술~술 들어갈 것 같은데...

제 가 이날 컨디션이 꽝이라...

사이다만 줄~창...

^^;;;

 

 

달짝지근~한 사이다를 먹으니...

입맛도 별로...

ㅠ.ㅠ;;;

 

여하튼 국물은...

살~짝 매운 뒷 맛과 시원함이 더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더군요.

 

근데 국물을 보니...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함은정이...

아까운 조개국물을...

다~버린 장면이 떠오르는군요.

국물이 진국인데...

ㅋㅋ

 

 

조개들이 입을 벌리면...

아주머니께서 먹기 좋~게 잘라주십니다.

 

 

이 맛있는 안주에...

 

 

술은 그저 바라만 볼뿐이니...

슬쩍 손벌려 반기고 싶은데...

ㅠ.ㅠ;;;

 

 

술은 못마시고...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합니다.

오징어는 요 부분이 쫄깃~한게 맛있죠.

ㅋㅋ

 

 

절인 깻잎을 내오니 좋더군요.

 

 

가리비...

너 오랜만이다~~~

ㅋㅋ

 

 

부지런~히 먹고 나서...

 

 

칼국수로 마무리...

ㅋㅋ

 

 

절인고추나 다데기가 있었으면 좋았는데...

밀가루 냄새만 확~

ㅡ.ㅡ;;;

 

그래도...

절인깻잎 국물을 좀 넣어먹으니...

국물맛은 그런대로 간도 맞고 시원~해지더군요.

 

 

저녁시간이 되니...

수족관의 조개들만큼이나...

사람들이 바글~바글...

ㅋㅋ

 

 

조개마을...

정리를 좀 해보면...

가격대비 푸짐~함도 좋고...

먹을만합니다만...

 

대파와 고추만 넣어 끓인 국물맛이 좀 아쉽더군요.

매운 뒷맛도 좀 더하고...

콩나물과 미나리 정도를 조금 추가해서...

좀 더 시원한 맛도 더한다면...

딱~일 것 같습니다.

 

***

조개마을

인천 부평구 청천동 425 우림라이온스밸리

032-623-6292

 

 (예전에 '장어의 꿈'이었던 자리입니다.)

 

 

  

  

***

실버스톤의 아이폰 무료어플 등록!!!

 

앱스토어 바로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id412841719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전국맛집여행

http://blog.daum.net/moontour

 

트위터

http://twitter.com/moontour

@moo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