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전국구 서울맛집 도곡동 연스시(2) - 한국에서 미스터 초밥왕을 만나다. 카사이 마사이!!!

문투어 2011. 5. 18. 08:01

  

 

도곡동 연스시...

아래 1부에 이어지는 2부입니다.

 

전국구 서울맛집 도곡동 연스시(1) - 절~대 가서는 안될 정통일식 스시집!

http://blog.daum.net/moontour/1072

 

 이어서...

도미위에...

색소를 전혀 안쓴 명란젓과...

오이채 그리고...

일본깻잎(시소)채를 올려 내주는데...

 

아무것도 찍지 않고 그냥~먹어도...

짭짤한 명란때문에...

딱~떨어지는 맛이더군요.

 

씹는 재미와 맛...

두 가지 모두에 있어서 대~만족!!!

ㅋㅋ

 

 

그 다음은...

커~다란 돌멍게를 내줍니다.

 

바다만큼이나...

향긋~한 냄새와...

시원~한 맛!!!

 

 

그 다음은 개불을 세발낙지처럼...

젓가락에 돌~돌 말아 내주는데...

해남개불이라고 하더군요.

 

참기름소금장에 콕~찍어 먹으니...

단맛이 확~돌면서...

쫄깃~쫄깃한 게...

색이나 질감, 맛 등...

일반 개불과는 차이가 확실하게 나더군요.

 

검색을 좀 해보니...

해남의 내동마을이란 곳에서는...

1년에 한 번...

마을사람들이 모여 개불을 캔다고 하더군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개불캐는 날은 마을 잔치날

http://blog.naver.com/r6940/10029625805

 

해남개불의 경우...

큰 것은 마리당...

천원정도로 고가에 팔린다는군요.

 

참고로 개불은...

유리아미노산 중 타우린, 글리신, 시스틴, 알라닌의 함유량이...

수산물 중 가장 높고...

비타민 C, E가 풍부해 항암 및 면역강화와 함께...

혈전용해, 간장보호, 숙취해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요즘 순위 뚝~뚝 떨어지고 있는 실버스톤...

로그인도 필요없는 여러분의 추천이...

죽어가는 블로그를 살립니다.

ㅠ.ㅠ;;;

아래 추천손가락 꾹~눌러주세요!!!

 

 

또한...

곱창요리처럼 석쇠에 호일을 씌우고 양념을 해서 먹거나...

꼬치로 굽거나 볶아먹기도 한다니...

나중에 수산시장에서 개불 좀 사다가...

요리 좀 해먹어야겠습니다.

ㅋㅋ

 

 

다음으로 내온 것은...

아귀간(안끼모)...

 

뭐...

바다의 푸아그라죠!!!

ㅋㅋ

 

입안에서 부드~럽게 부서지는게...

살~짝 느끼한듯하지만...

담백~하니 고소~한게...

아흐~~~

 

 

다음은...

입안 분위기 전환용으로...

세 가지 요리를 함께 내옵니다.

삼총사...

ㅋㅋ

 

 

먼저...

참치 타다키위에 흑낫또를 뿌리고...

마를 샤벳처럼 만들어 올리고...

매실소스로 마무리한 요린데...

 

오묘~한 맛인데...

뭐라 말로 표현할 방법이 없군요.

^^;;;

 

직접 드셔보셔야...

ㅋㅋ

 

 

요건...

오이와 일본깻잎(시소)채...

그리고 씀바귀 어린 순을...

농어로 돌~돌 말아...

매실소스를 얹어 내오는데...

오미(五味)를 한번에 다~느낄 수 있더군요.

 

 

마지막은...

복껍질로 만든 묵...

복묵이죠.

 

야들~야들~~

 

 

다음은...

꾸덕~꾸덕하게 말린 숭어를...

쪄서 내오는데...

냉녹차물에 밥말아서...

같이 먹고 싶어지더군요.

ㅋㅋ

 

 

다음에 내온 것은...

삼치조림...

 

단호박에 연근...

그리고 파채를 튀겨 올려내오는데...

정말이지...

밥생각 간~절해지더군요.

 

 

이번에도...

꾸덕~꾸덕하게 말린...

참복을 쪄서 내옵니다.

식으면 굳어지기에...

얼~른 먹습니다.

ㅋㅋ

 

 

다음은...

구운 복어(아부리 후구, あぶり ふぐ)...

직화로 익혀내는 음식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원시본능때문에???

ㅋㅋ

 

라임 살~짝 뿌려서...

 

 

안그래도 밥을 좀 먹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초밥을 내줍니다.

 

초밥은...

주방앞 식탁(다찌)에 앉아...

만드는 즉~시...

식기전(초밥의 적정온도는 사람체온)에...

낼~름 낼름 받아먹어야 제 맛이죠.

 

초밥에 대한 예의를 갖추려...

손으로 먹습니다.

ㅋㅋ

 

초밥은...

열무초밥과 붕장어(아나고)초밥을 내주는데...

언빌리버블~~~

부라보~~~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군요.

 

 

제 리액션이 너~무 커서 그랬는지...

초밥왕께서...

직~접 초밥에 대한 비법을 알려주기 시작합니다.

 

연스시의 실장...

'카사이 마사이'씨...

 

여러 음식을 즐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어눌한 한국말로...

가끔씩 농담을 섞어...

음식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는데...

이 분때문이라도...

여길 가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더군요.

 

참...

'카사이 마사이'씨가 알려준 비법과 맛은...

직~접 가셔서 확인해보시길...

힌트는...

공기초밥!!!

ㅋㅋ

 

 

연스시 주방을 총책임지시는...

주방장님께서도...

열~심히 강의를 해주십니다.

 

연스시 주방의 대빵은...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라는거!!!

ㅋㅋ

 

(찍은 사진에 이름표가 안보여 성함을... ^^;;;)

 

 

다음엔 육회와...

초절임고등어(시메사바)를 내주는데...

 

슬~슬 글쓰기 지치는군요.

^^;;;

 

그래도 끝은 내야하니까...

다시 기운내서...

합!!!

 

 

슬~슬 마무리...

ㅋㅋ

 

다음에 내온 것은...

산채메밀(산사이소바, 山菜そば)인데...

요걸 내올 때...

배도 부른데 이걸 어떻게 먹으라고 내오나...

했죠.

 

걍~

양 적~고...

비~싼 놈으로 내주지~

했는데 말이죠...

 

 

그런데...

와~우...

한 그릇 뚝~딱 비울정도로...

맛있더군요.

 

후지산에서 채취했다는 산나물과...

갈은 마...

입에 착~착 감기는 국물...

정말 완벽한 맛의 하모니를 보여주더군요.

 

이거만 먹으라면...

다섯그릇...

아니 열~그릇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

 

정말이지...

강추!!!

 

 

면을 먹었으니...

이번엔 밥으로...

ㅋㅋ

 

병어식해를 내오는데...

새콤~한게...

이 또한 별미더군요.

 

충무김밥 저리가랏!!!

ㅋㅋ

 

 

다음엔...

제가 방어(하마찌, はまち)를 좋아하다보니...

방어도 하나 청해서 먹어봤습니다.

제 철을 다~보내고 먹어서 그런지...

걍~~ 그럭저럭...

 

 

그 외에도 와인에 숙성시킨 연어와...

 

(사진속 접시에 계~속 보이는 꽃은... 지난 1부에서 해물모듬 먹을 때 딸려내온 것을 계속 사용중입니다. ㅋㅋ)

 

기름장에 버무린...

참다랑어 배꼽살 등을 먹었는데...

포스팅 길~어지니까...

생략하고...

 

 

바~로 마무리 들어갑니다.

마무리는 유자향 가득~한...

시원~한 대합탕!!!

 

마무리로...

두 말할 필요없는 요리죠!!!

 

 

평범~한 후식은 과감히 생략하고...

포스팅 마무리 들어갑니다.

^^;;;

 

제법 비~싼 음식을 먹었지만...

 

 

눈가와 입가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황홀한 밤이었습니다.

ㅋㅋ

 

 

참!!!

얘깃거리가 하나 더 남아있군요.

^^;;;

 

원래 대합탕에 이어서...

민어매운탕으로 마무리를 했어야했는데...

배 뻥~인 상태에서...

도~저히 먹을 수 없어...

매운탕은 포장을 해왔습니다.

 

다음 날 아침에 먹으려고...

알뜰~한 실버스톤!!!

ㅋㅋ

 

 

토막낸 민어와...

쑥갓, 미나리, 콩나물, 버섯...

양념장 등을 먹기 좋~게 포장해주더군요.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

간만에 실력발휘...

ㅋㅋ

 

 

소금간만 좀 더 보탰는데...

아내가 엄지손가락을 쭉~~~

ㅋㅋ

 

 

이렇게...

연스시에서의 맛여행은...

다음 날 아침까지 이어졌습니다.

ㅋㅋ

 

도곡동 연스시...

진정한 맛의 향연을 즐기시려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

연스시

서울 강남구 도곡1동 946-6

02-3461-8967

 

 

  

  

***

실버스톤의 아이폰 무료어플 등록!!!

 

앱스토어 바로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id412841719

 

 

  ***

요리하는 남푠 실버스톤(SilverStone)의 전국맛집여행

http://blog.daum.net/moontour

 

트위터

http://twitter.com/moontour

@moontour